뾰루지 위치별 건강 상태와 해결 방법, 피부 건강을 위한 방법

건강로

뾰루지 위치별 건강 상태와 해결 방법, 피부 건강을 위한 방법

달달대추 2023. 9. 26. 23:42
반응형

안녕하세요

우리가 흔히 겪는 피부 문제 중 하나가 뾰루지입니다 (사실 제가 자주 그래요 😔 )

뾰루지는 피부에 염증이 생기는 현상으로, 여러 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는데 얼굴에 뾰루지가 자주 생긴다면, 피부과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지만 일반적으로 뾰루지가 나는 위치에 따라 몸의 건강상태를 짐작할 수 있다고 합니다. 이 글에서는 뾰루지가 나는 위치별로 알아볼 수 있는 건강 상태와 그에 대한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.

뾰루지가 나는 위치별 건강 상태와 해결 방법

  • 이마: 이마에 뾰루지가 난다면, 폐나 심장, 기관지 등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열이 오르거나 스트레스를 많이 받거나 수면 부족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. 이마에 뾰루지가 생긴다면, 충분한 수면과 휴식을 취하고, 비타민 C가 많이 들어있는 녹차나 대추차 등을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

 

  • 볼: 볼에 뾰루지가 난다면, 간이나 폐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술을 많이 마시거나 피로가 쌓여 간이 회복되지 않거나,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폐가 약해질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볼에 뾰루지가 생긴다면, 채소와 과일 등을 섭취하고, 간의 열을 낮춰주는 청록색 채소나 폐를 보호해 주는 배나 도라지 등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
  • 입 주변: 뾰루지가 난다면, 신장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신장은 독소를 걸러내주는 역할을 하는데, 신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면 입 주변에 뾰루지가 생길 수 있습니다. 입 주변에 뾰루지가 생긴다면, 물을 많이 마시고, 소금이나 기름기가 많은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

 

  • 턱: 턱에 뾰루지가 난다면, 자궁이나 생식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여성의 경우 생리 주기나 임신, 폐경 등으로 인해 호르몬 수치가 변화할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. 남성의 경우에도 과도한 운동이나 스테로이드 사용 등으로 인해 호르몬 수치가 변할 수 있습니다. 턱에 뾰루지가 생긴다면, 혈액 순환을 돕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반신욕이나 족욕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

 

  • 코: 코에 뾰루지가 난다면, 소화기관에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. 불규칙한 식사나 위와 장의 이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코 옆 대신 콧잔등에 생긴다면 간이 나쁘다는 의미일 수도 있습니다. 코에 뾰루지가 생긴다면, 매실이나 양배추와 같은 위장을 보호해 주는 음식을 먹고,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

결론

뾰루지는 손으로 만질수록 더 부풀어 오르고, 흉터가 남을 수 있으니 절대 손으로 만지거나 짜는 것은 금물입니다. 뾰루지가 터졌다면 여드름 짜는 기구를 활용하여 고름을 제거하고, 깨끗한 면봉으로 소독해야 합니다. 뾰루지는 피부의 건강상태뿐만 아니라 몸의 건강상태도 반영할 수 있으므로, 위에서 소개한 방법들을 참고하여 스스로 관리해 보시고, 만약 지속적으로 심하게 발생한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.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를 위해 항상 건강하고 적절한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감사합니다.

728x90

blue